잡다한 개발/자바로 게임 만들기

자바로 게임을 만들어보자 Chap 1

오잎 클로버 2021. 6. 28.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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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자바에 흥미가 많은 고등학교 1학년이 작성한 코드입니다. 코드가 많이 지저분하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기말고사를 치르고 있어 이시기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맞는 판단이 맞나 싶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처음 블로그 운영이다보니 제가 하고싶은 것들은 최대한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을 하도록하겠습니다.

 

제목에서도 나와있듯이 Java의 GUI를 사용하여 RPG형태의 게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게임에 가장 필수적인 요소와 함께 개인적으로 넣고 싶은 요소들 역시 추가할 계획이며,

최종 목표는 해당 게임을 완성하여 직접 플레이를 하는 것입니다.

 

작명센스가 떨어지기에 아무거나 막 떠오르는 것을 제목으로 대충 적을 것이고

만들고자 하는 기능들은

* 사냥

* 대장간

* 전투

* 상점

등 필수요소들이고

 

특징적으로는 주인공은 그림자이고

그림자이기에 밤에는 잘 보이지않아 피해를 덜 받으며

낮에는 잘 보이기에 눈에 더 잘 띄다는 특징입니다.

 

먼저 게임화면에 제일 중요한 틀을 잡는 것으로 Chap 1를 마무리하겠습니다.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SHADOW extends JFrame {

    public SHADOW() {
        setTitle("SHADOW");
        setSize(Main.SCREEN_WIDTH, Main.SCREEN_HEIGHT);
        setResizable(false);
        setLocationRelativeTo(null);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setVisible(true);
    }
}

 

public class Main {

    static final int SCREEN_WIDTH = 1280;
    static final int SCREEN_HEIGHT = 720;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SHADOW();
    }
}

※아까도 말했지만 작명센스가 떨어져 'SHADOW'로 하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