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봇

Absinthe 개발 일지 (22/01/06)

오잎 클로버 2022. 1. 6.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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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봇 Absinthe를 다시 데리고 온 오잎 클로버입니다.

 

원래는 Java를 사용하는 프레임워크인 Ocraft로 개발을 할려고 했으나

정보도 너무나도 부족하고 시간도 많이 없기에

기존에 2주정도 시간을 들여 개발하였던 적이 있었던 pysc2로 개발하고자합니다.

 

(시간이 남는다면 Ocraft로도 새로운 봇을 만들려고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 코드를 활용하였습니다.

기존 코드 링크

 

제가 구현하고자하는 중요한 기능들은

  • 관문 (차원관문) 에서 생산할 수 있는 모든 유닛을 생산하는 것
  • 관측선 및 불멸자 사용
  • 광전사 돌진 업그레이드
  • 추적자 점멸 업그레이드 및 사용
  • 고위기사 사이오닉 폭풍 업그레이드 및 사용
  • 인공지능 아주 어려움 (랜덤) 승리

위와 같습니다.

 

먼저 천천히 테크를 정해서 관문에서 생산가능한 모든 유닛 생산부터 해봅시다.

 

  • 광전사 - 관문 요구
  • 파수기, 추적자, 사도 - 인공제어소 추가 요구
  • 고위기사 - 기사단 기록 보관소
  • 암흑기사 - 암흑 성소

개인적으로 2관문 -> 코어가 나름 괜찮아보이기에

2관문 -> 코어 -> 광전사 (생산) 흐름으로 갔습니다.

 

..처럼 할려고 했으나

 

기존 코드로 아주 어려움 랜덤을 상대해본 결과

테란을 제외한 다른 종족들을 상대로는 승리하였습니다.

뭐지;;

 

그래서 조금만더 개선하면 끝날 것 같습니다...?

 

AbsintheBot_AutoLE(1).SC2Replay
0.07MB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