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1 2

스타크래프트 2 봇 개발 일지-1(Ocraft)

지난 번에는 기본적으로 스타크래프트2 봇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일꾼 생산 및 보급고 건설을 해볼 겁니다. 일단 일꾼 생산 같은 경우에는 onUnitIdle 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하여 일하는 유닛들을 가져옵니다. UnitInPool 이라는 클래스가 어떤 클래스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어가는 지 잘 파악하지 못하였기때문에 원리를 제가 이해한 방식대로 한다면 UnitPool에 저장되고, UnitInPool에 인스턴스화된 것들을 가지고 오는 것 같습니다. SCV 생산 @Override public void onUnitIdle(UnitInPool unitInPool) { Unit unit = unitInPool.unit(); // 아직도 이해 못함 원리를 switch ((Units) unit...

스타크래프트 2 봇 개발 일지-1(Ocraft)

좋은 새해 아침입니다. 새해는 아침을 보기 위해 날을 새고 친구들과 디코 통화를 했습니다. 덕분에 카페인에 절여진 기분이 듭니다. 스타크래프트 2 봇을 개발 일지를 작성하기 전 확인해주세요! 먼저 언어는 C++로 할려고 했지만 아직 C++를 자세히 몰라서 JVM언어인 Java, Kotlin, Python으로 할 예정입니다. C++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人<;)) Jvm 같은 경우에는 Ocraft-s2client라는 블리자드의 공식 api인 s2client-api를 자바로 Wrapper 처리한 api를 사용합니다. Python 같은 경우에는 구글의 deepmind팀의 api인 pysc2를 사용합니다. 일단 2가지 방식 둘 다 게시할 계획이기에 Ocraft-s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