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마크 가챠 플러그인 세팅에 대해 간단하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개발을 하기 전에 세팅이 크게 3가지가 존재합니다.
기존 Java 방식으로 외부 라이브러리 .jar 파일을 수동 설치 및 적용 방식
Maven을 이용한 방식
그리고 Gradle을 이용한 방식 이렇게 3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일단 수동 방식은 지난 번에 버킷 다운로드한 .jar 파일을 외부라이브러리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ven, gradle 을 사용할 분들이라면 보다 간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물론 일일이 작성할 수도 있지만, 인텔리제이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기존 세팅을 넘기고 바로 개발에 몰두할 수 도 있습니다.
일단 자바로 개발할 분들이라면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 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접힌 글 참고)
인텔리제이에서 지원하는 마크 플러그인
File -> Setting -> Plugins -> MarketPlace > Minecraft Development
(플러그인이 전부 설치가 되셨다면 인텔리제이를 restart하세요
플러그인이 세팅이 되셨다면 새 프로젝트를 만들때, Minecraft 라는 탭이 생겼을 것입니다.
저는 spigot 버킷으로 서버를 세팅하였으니, spigot을 선택하고 NEXT를 합니다.
(참고로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자바 JDK는 16이상으로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으로 넘어가게 되는 데
그냥 대충 설명드리자면
GroupId는 회사 혹은 개인 도메인 거꾸로
예) workshop6349.tistory.com -> com.tistory.workshop6439
AntifactlId는 프로젝트 이름입니다.
Version은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이후 Maven으로 개발할 것인지, Gradle로 할 것인지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개인적으로 혼자 개발할 때는 Maven을, 그외에는 Gradle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Test라고 대충 지었습니다.
아래 세팅들은
순서대로 '설명', '제작자', '웹사이트 도메인', '로그 접두사', '로드 관련', '언어', 그리고 뭔지 모르겠는 거 하나해서 총 7가지 입니다.
이후 이제 마지막인 프로젝트명을 정하면 됩니다. (인텔리제이 내 플젝명입니다.)
그리고 FINISH를 하시면 모든 세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에는 메인 클래스로 플러그인 작동 및 종료 로그 메시지를 띄우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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