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갑자기 마무리가 되어 이어서 설명 후, 튜토리얼 코드 테스트 해보는 방향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먼저 위 부분은 한 번이라도 게임을 진행하면서 탐험, 즉 시야를 얻은 적이 있는 지 여부를 확인하는 메소드입니다. game에 isExplored(int x, int y) 그리고 이 메소드는 현재 시야 내에 들어오는 지 확인하는 메소드입니다. hasPowered는 해당 위치가 파워드(powered) 즉, 전력이 공급되고 있는 지 파악하는 메소드입니다. 프로토스 건물과 관련된 메소드입니다. isValidTile 메소드는 이미 game에 있는 메소드이긴 하나 따로 만든다고 하여 문제되지않고, 그냥 어떤 방식으로 메소드가 작동하는 지 파악하고자 작성한 메소드입니다.' isBuildable 메소드는 해당..